[홈베이킹] 초간단 플레인, 블루베리 스콘 만들기!!

0 Shares
0
0
0

이마트 장보다가 버터 리뷰에 스콘을 만들어 먹었다는
내용을 보고 급 먹고 싶어져서 만들게 된 스콘!!

중고등학생때 KFC에서 비스켓을 딸기쨈에 발라 먹었던게 생각이 났다.
그 맛을 낼 수 있을지 잘 모르겠지만,
네이버에 스콘 만들기를 검색해서
이것저것 짬뽕해서 내 스타일대로 만들어 본 스콘!!

간편하게 후딱 만들수있어서 좋았던,
집에 없는 재료는 박력분 밀가루와 베이킹파우더
요 두개만 이마트에서 주문후
처음으로 베이커리에 도전해 보았다~

재료
박력분밀가루 300g,
베이킹파우더 6g,
설탕 30g, 소금 2g,
버터 60g, 계란 1개, 우유100g
(처음에는 계란을 안넣고 만들었는데, 그것 또한 맛있었다. 생략해도 좋을것 같지만,
빵위에 계란 노른자는 꼭 발라줘야 맛있어 보이는 빛깔을 낼수 있다.)

밀가루와 베이킹파우더는 체 쳐서 준비해도 좋은데 나는 귀찮아서 생략!! ㅎㅎㅎ
밀가루, 베이킹파우더, 설탕, 소금을 넣어주고 섞은다음 깍뚝썰어둔 버터를 넣어준다~
버터는 서울우유 무가염 버터~
집에 요 버터가 냉장고에 3개나 있어서 아낌없이 넣어줬다~
너무 진하지 않은 버터가 플레인으로 만들기 딱 좋았던,
풍미는 많이 느껴지지 않지만 가볍게 먹기는 좋은 버터다~

버터는 손으로 뭉개듯이 눌러서 녹여준다~
소보로빵 느낌처럼 알갱이가 작아질때까지
뭉개졌으면 우유와 계란을 넣어준다~

이때 계란을 생략해도 맛있었음!!

왼쪽은 내가 만든 반죽 오른쪽처럼 반죽이 나오게끔 해야하는데… 잘 안된다 ㅠㅠ

주걱으로 돌려가며 치대지 않게 해야하는데…
나는 그게 잘 안된다;;;
우유를 섞는 과정에서 반죽이 완전히 섞이지 않게 설렁설렁하게해서
거친느낌으로 해야하는데…

두번째 만들때도… 수제비 반죽마냥;; ㅋㅋㅋ
이러다가 망하는건 아닌가 걱정되었지만,
만들고 나서보니 모양만 스콘느낌에 거친느낌만 좀 부족하지
맛 만큼은 비스킷맛 내가 상상했던 맛 이상으로 맛있었다!!

​세번째 만들때는 꼭 성공할꺼다!!

다음은 랩위에 직사각형으로 반죽을 넣은뒤
냉장고에서 1시간 휴지해주기!!

랩위에 올릴때 그냥 올리지말고 한번 접고 두번 접고
결을 만들어줘서 구우면 좋은데,
보시다시피 내 반죽은 그게 좀 어려워서;;
그건 다음기회에…

​1시간뒤 냉장고에서 꺼낸후
취향에 맞게 모양을 잘라준다~
kfc처럼 비스켓 모양을 만들고싶으면 동그랗게~
컵같은걸로 눌러서 모양을 만들어줘도 좋지만,
난 귀찮아서 그냥 칼로 사각모양으로 잘라 올렸다. ㅋㅋ
자른후에 계란 노른자를 살짝 발라주고 ~

두번째 만들때는 블루베리도 살짝 올려줘봤다.

190도애서 15분간 조리!!

계란빼고 만든 첫번째로 만든 스콘!!
원래 kfc에 비스킷은 요런 모양인데, 요 거친모양이 안나왔음. 반죽이 문제인데….
두번째로 만들어본 블루베리를 넣어 만든 스콘

두번째로 만들어본 블루베리를 넣어 만든 스콘

처음 만든것 치고는 정말 맛있었음!!
블루베리 들어간것도 맛나고!!
쨈 발라먹으니 꿀맛!!

저 용량 만큼만 만드니깐 남기지 않고
둘이서 먹기 좋았던 양!!
처음만든거라 생각보다 모양은 나오지 않았지만,
맛은 좋아서 다행!!

​오빠는 너무 맛있다며, 빵가게를 차리자는 요상한말로
날 기분좋게 만들어줬다 히힛!!

간편하게 먹기 좋은 간식으로 계속해서 연구해서 만들어봐야긋다!!

Last updated on: 2020-06-15, 오전 9:46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