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 아기주도 이유식 : 단호박브로콜리매시스틱, 소고기완두콩스틱 만들기

0 Shares
0
0
0

초기에서 중기로 넘어갈때쯤
이안이가 너무 이유식을 안먹고
자꾸 숟가락을 뺏고
안먹으려고 고개를 돌리고
어쩔땐 딴청피우다 울기도하고
정말 이유식 먹이기 너무 힘들더라구요

그러다가 문득 아기주도를 한번 해볼까해서
간단하게 만들어 줬더니
잘먹는건 물론, 다음 이유식도 잘 받아먹더라구요
그래서 시작하게 된 아기주도 이유식!!

“단호박브로콜리매시스틱”

재료
단호박 1/4개
브로콜리 꽃송이부분 1/4컵
쌀가루 3큰술

단호박은 씨를 발라내고,
잘 익을수있게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용~
다 익은후에 껍질을 깍아도 좋지만
저는 미리 껍질을 벗겼어용~
tip: 단단한 단호박은 전자레인지에 3분정도 돌린후
잘라줘야지 잘 잘린답니다~

브로콜리는 꽃송이 부분만 따로 떼어내고,
베이킹소다를 넣어 깨끗하게 세척해주었답니다

단호박과 브로콜리를 찜기에 넣고
중불에서 20분정도 쪄주세요!!

찐 브로콜리는 잘게 칼로 다져주시고,
찐 단호박은 푸드매셔로 으깨주세요!!

브로콜리와 단호박을 섞어 스틱모양으로 만드는데,
이때 쌀가루를 넣어 주시면 손에 덜 달라붙어
아기가 편하게 먹을 수 있어용!!
없으시다면 안넣어 주셔도 된답니다~

쌀가루를 넣지 않으면
따로 오븐에 굽지 않고 바로 먹일수 있어요!!
단, 단단하지 않아서 쉽게 부서져
지저분해지는걸 보실수 있으시면 말이죠… ㅋㅋ

오븐 팬에 종이 포일을 깔고
스틱모양으로 만든 스틱을 적당한 간격으로
올려주세요!!

200도 예열한 오븐에 색깔이 조금 진해 질 때까지
약 15분간 구워주시면 완성!!

처음 만들어본 매시스틱이였는데,
우리 이안이는 정말 잘 먹어줘서 놀랬어요!!

보리차도 잘 안먹던 아이가
요때는 정말 보리차도 잘 마셔주더라구요~
변비 걱정은 없겠어요 ^^

브로콜리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칼슘의 흡수를 촉진해서
뼈의 건강을 돕는 역할을 한다고해요~
근데 브로콜리가 특유의 향과 맛 때문에
그냥 삶아주면 잘 안먹을수가 있어서
이때 단맛이 나는 단호박과 섞어주면
아기가 잘 먹는다고 하더라구요~

​​

“소고기완두콩완자”

재료
다진소고기 100g
완두콩 1/2컵
쌀가루 3큰술

완두콩은 삶아서 찬물에 헹군 뒤에 껍질을 제거하고
믹서기에 곱게 갈아주세요!!

볼에 소고기와 완두콩 쌀가루를 넣고
잘 섞은 다음 스틱형태로 만들어 주시면 되요~

이때 쌀가루가 없으시면
찹쌀가루를 넣어주셔도 되요~

오븐 팬에 종이 포일을 깔아주고
소고기완두콩 스틱을 적당한 간격으로 올려주세요.
(저는 쌀가루를 모르고 적게 넣었어요;;)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 15분간 구워주시면 완성!!

오븐에 구운 완두콩소고기스틱은
어느 정도 식은 뒤 떼어내셔야 해요~
안그러면 종이 포일에 달라붙어
부서질 수 있답니다;;
저는 쌀가루가 덜 들어가서 그런지
색깔이 참, 응가 색처럼;; 나왔네요!!

오븐이 없으시다면 프라이팬으로도 가능해요!!
중약불로 달군 프라이팬에 물 1큰술을 넣어주시고~
소고기완두콩스틱을 올리고
약5분정도 익혀주시면 되요~
이때 타지 않도록 잘 뒤집으면서
잘 구워주셔야해요~

소고기 완두콩 스틱은
비타민,식이섬유가 풍부해요!!
아기주도이유식으로 완두콩을 하려면
크기가 작아서 목으로 넘어가 먹기 힘든데,
요렇게 소고기와 스틱으로 만들어주면
먹기에도 정말 좋고,
두뇌 활동을 도와주는 비타민B1과 비타민A,
식이섬유가 풍부한 완두콩을 먹일수 있답니다.

우리 이안이에 먹방을 보고 계십니다.

너무도 잘 먹어줘서 만들어주기 정말 뿌듯했던!!
처음 시도가 어렵지 한번하고나면,
자꾸 하게되는 이유식이에요!!

​엄마가 조금 바빠지기는 하지만,
저는 아기주도 이유식을
일주일에 2~3번은 꼭 하고 있답니다.

​덕분에 아기도 먹는 즐거운을 깨닫게 된것 같아요!!

후기로 넘어가면 더 먹을수 있는것들이 많아
만들어주는 재미가 쏠쏠할것 같아요!!
근데, 계속 할 수 있겠죠?

Last updated on: 2020-06-02, 오후 5:46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