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PS 해외 호스팅 최선의 선택

0 Shares
0
0
0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업무상 또는 개인적으로 가장 오랫동안 사용해온 호스팅 업체는 VULTR이다. 수많은 해외 호스팅을 전전하다 안착한 근 4년간 사용해온 호스팅으로 현재 이 블로그도 VULTR에서 호스팅중이며, 아주~ 만족하며 잘 사용중이다. 😍

해외 VPS를 사용하는 여러 이유들 중, 국내보다 좋은성능의 서버, 저렴한 비용, 넉넉한 트래픽을 손꼽는데, 제작형태나 외부 서비스에따라 다르겠지만, 대게 망설이던 문제로는 해외에 있다보니 회선속도가 들쑥날쑥 하다는점 아침다르고 저녁다르다는.. 이런 이유 때문에 아무리 서버성능이 좋아도 전송속도, 반응속도 등 감점요인으로 결국 국내 서비스를 어쩔수 없이 이용해야 했다, 그런데 이번에 기다렸던 한국 리전을 올 5월에 오픈했다…👍 그간 가까운 일본 리전을 이용했었는데, VULTR이 일본업체는 아니지만, 근거리 해외 리전이 도쿄에 있다보니, 어쩔수 없이 이용하느라 마음 한켠이 불편했었다. 이젠 일본 영원히 안녕이다..

VULTR이 마음에 드는점은 일단 편리하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웹사이트, 딱 필요한 메뉴, 처음 로그인해서 이용까지 헤메지 않고 바로 이용할수 있었고, 서버 성능도 상위권에 속할 정도로 매우 괜찮았다. 과금도 충전해서 사용한 만큼 차감되는 방식으로 합리적이고, 로케이션도 전세계 17곳에 위치하며, 회선속도도 매우 만족, 스냅샷 기능이 있어 언제든지 원하는 시점에 백업이나 복구가 가능, 로드밸런스 지원, 빠른 기술지원 서비스등은 매우 만족한다.

나의 선택은 VULTR…. 하지만 단점도 있다. 한국에서 추가스토리지의 확장이 미국 본토 인스턴스만 가능하다는점, 베어메탈이나 특정 서버의 상품은 제공되지 않는다는점, 정기백업의 경우 유료라는점, 백업시점이 일단위와 주단위만 지원한다는점이 아쉽다.

만약 VULTR을 사용해보고 싶다면, VULTR 배너를 클릭하여 가입 후, 한달간 사용하고, 최소25달러를 충전하여 사용할경우 그 다음달에 100달러를 받을수가 있다. 최소 금액의 상품은 5달러 부터 있으니 부담없이 VPS를 사용하기에는 좋다.

설치형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다음포스팅을 통해 한번 정리해볼 예정이다.

종속형 블로그가 아닌 독립된 언제든 자료를 백업받고 이사할수 있고, 애드센스를 설치하여 수익을 낼수 있는 블로그를 생각한다면, 검색이 잘되는 사이트를 원한다면, 내맘대로 뜯어 고치고 할수 있는 블로그를 원한다면, 답은 VPS와 워드프레스가 아닐까 싶다.

국내&해외 VPS, 성능 및 요금 간략 비교

VULTR가비아
요금제40달러5달러4.2만원
CPU414
SSD160GB25GB100GB
RAM8GB1GB4GB
트래픽 | 월4TB1TB1TB
CPU 싱글코어 성능 | event per second472.54402.66296.03
RAM 성능 | MB/sec6922.105984.054541.86
CPU,RAM 성능 숫자가 높을수록 우수

Last updated on: 2021-05-22, 오후 4:39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You May Also Like